협업설이 돌면서 아미들의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방탄소년단(BTS)과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컬래버레이션 곡이 드디어 24일 싱글로 발매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엄청난 팬덤을 거느린 BTS와 현존 최고의 록밴드로 일컬어지는 콜드플레이의 콜라보는 큰 파급력을 지닐 것으로 보인다.
BTS와 콜드플레이(Coldplay)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발매
1998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대중들을 끌어당기는 보편적 감성과 서정성으로 세계적 인기를 얻었으며 2000년대 가장 성공한 밴드로 불린다. 세계적인 인기를 가진 두 그룹인 콜드플레이와 BTS가 콜라보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24일 드디어 발매된다.
영어 가사뿐만 아니라 한국어 가사도 담긴 마이유니버스(My Universe) 는 콜드플레이와 BTS가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팝 음악계 최고의 히트 프로듀서로 꼽히는 맥스 마틴이 프로듀싱했다. 맥스 마틴은 마룬파이브(Maroon 5),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 유명 팝스타의 앨범을 프로듀싱을 담당하기도 했다.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는 콜드플레이가 10월 15일 발매하는 9번째 정규 앨범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는 하이어 파워(Higher Power)에 이어서 나오는 앨범으로 우주를 테마로 한 세계관을 펼친 앨범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10번 트랙으로서 선공개 싱글로 결정되었다.
BTS와 콜드플레이의 인연은 이전부터 있었다. 지난 2월 MTV 언플러그드 무대에서 BTS가 콜드플레이의 'Fix You' 무대를 선보였다. 콜드플레이는 SNS에 이들 영상을 공유하면서 직접 한글로 "아름다운"이라고 칭찬하고 언급했다.
얼마 전에는 BTS 공식 트위터에 “‘My Universe’ Crew!(+개량hanbok)”이라는 글과 함께 콜드플레이 멤버와 BTS가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에는 콜드플레이 멤버 4명과 BTS 멤버 7명이 함께 어우러져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특히 콜드플레이 4명 모두 개량한복을 입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BTS 멤버들이 선물로 개량한복을 준 것으로 보인다. BTS 멤버 정국이 평소에 개량한복을 즐겨 입어서 아미들 사이에서 개량한복이 인기가 많은데 콜드플레이도 입어서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고 뿌듯하다. BTS를 통해서 개량한복의 인기도 글로벌하게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가사
https://miverde.tistory.com/275
최근댓글